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교문사목차버튼
바로가기
내 검색어

    교문사(敎文社)

    출판단체

     1958년에 설립된 교육서적 전문 출판사.   

    확대하기축소하기프린트URL의견제시

    트위터페이스북

    의견제시
    항목명교문사
    이메일올바른 형식의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의견
    10자 이상 상세히 작성해 주세요.
    첨부파일
    의견제시 팝업 닫기
    영역닫기영역열기 정의
    1958년에 설립된 교육서적 전문 출판사.
    키워드
    영역닫기영역열기연원 및 변천
    1958년 3월에 ‘국민의 교양을 높이고 출판은 곧 제2의 교육이다’라는 류국현 회장의 설립목표 아래, 인문·교양서적을 다루는 출판사로 첫 발을 내딛었다. 1988년에 종로구 필운동 사옥으로 옮긴 뒤, 1989년 1월 1일에 주식회사 교문사를 설립(사장 류제동)해 학술서와 중·고등학교 교과서를 출간했다.
    『한국고전문학대계』, 『한국민속학회집』 등 한국문학과 한국민속의 전통을 소개하는 도서와 양질의 도서를 출간한 실적을 인정받아, 1990년에 ‘문화의 날’ 문화공보부장관상, 1993년에 ‘책의 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1994년에 대학입시전문서적인 (주)호산교육미디어를 자회사로 설립했으며, 2007년에 여성단행본 브랜드 ‘파프리카’를 선보여 대학교재와 학술서, 중고등학교 교과서, 일반 단행본을 발간하는 종합출판사로 성장하고 있다.
    영역닫기영역열기현황
    2006년에 파주출판산업단지 신사옥으로 옮긴 뒤, 대학교재와 중고등학교 교과서, 단행본을 취급하는 전문 출판사이다. 대학 학회 지원과 관련기관과의 교류를 바탕으로 1,500여 종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100여 종의 신규 도서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식품영양학·의류학·유아교육학·사회복지학·가족학·자연과학 등의 관련도서는 내용과 편집이 우수해,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민국학술원, 한국과학기술협회 등이 선정하는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되고 있다. 여성단행본 브랜드 ‘파프리카’는『남편 사로잡는 101가지 요리』, 『아이 사로잡는 안심밥상』, 『자취생 사로잡는 101가지 요리』등 10여 종을 발간해 일반 독자층에게 다가가고 있다.
    영역닫기영역열기 참고문헌
    영역닫기영역열기 집필자
    집필 (2010년)
    임정섭(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