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고등학교 (zion▽)

목차
관련 정보
시온고등학교
시온고등학교
단체
경기도 부천시 범박동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
이칭
이칭
시온고
목차
정의
경기도 부천시 범박동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
내용

1947년 5월 25일 황해도 옹진에서 옹진학교로 설립되었다. 6·25전쟁으로 남하하였다가 박태선 장로에게 인수되어, 부천군 소사읍 괴안리 일대에 건설된 신앙촌 사람들의 자녀 교육을 위해 1958년 재개교하였다.

1961년 에덴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고, 1962년 시온고등학교와 시온중학교로 개편하였다. 1986년 2월 경기도 부천시 범박동 현재의 위치에 교사를 신축하여 이전하고 시온중학교는 폐교되었다.

교훈은 ‘진리에 살자’이고, ‘자주인, 건강인, 경천애인, 능력인, 도덕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해서 능력별 학습, 회화 중심의 외국어교육, 컴퓨터 교육 강화에 역점을 두고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운동부는 태권도부가 있고, 학교축제로 매년 백향제를 열고 있다.

2017년 현재 44학급에 총 1,245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고, 교직원은 103명이 재직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근현대중등교육 100년사』(유봉호ㆍ김융자, 교학연구사, 1998)
시온고등학교(zion.hs.kr)
관련 미디어 (1)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ID
저작권
촬영지
주제어
사진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