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권 2책. 목판본. 1876년 후손 극선(克善)이 처음 간행하였고, 1911년 윤봉조(尹鳳朝)가 중간하였다.
권1에는 1876년에 쓴 임헌회(任憲晦)의 서(序), 1911년에 쓴 기우만(奇宇萬)의 신간서(新刊序), 범례, 세연보편(世年譜編) 상(上), 선향연혁(璿鄕沿革 : 王家 先代 관향의 내력), 양녕대군의 선세(先世)와 후손들의 기록인 세보초(世譜鈔), 세연보편 하(下), 연보 등이 있다.
권2에는 실적보유(實蹟補遺)에 양녕대군의 시·서(書) 등의 저술과 행장·묘소도·묘지명, 중국인의 찬(贊) 2편 등이 실려 있다. 권3에는 각종 문헌에서 양녕대군에 관한 기록을 옮겨 적은 사실집록(事實輯錄), 역대조정에서 올린 제문이 부기되어 있다.
권4에는 설문부최(說文裒稡)로 숙종 이후 역대조정의 조처를 연설(筵說)·치유문(致侑文)·공가일기(公家日記)·문집 등에서 발췌하여 수록하였다.
권5에는 사원휘재(祠院彙載)에 지덕사사적(至德祠事蹟)·창건고유문(創建告由文)·봉안축문 등 각종 통문·교서(敎書) 등에서 지덕사와 관계되는 기사 및 기양서원(岐陽書院) 관계 기록들을 모아놓았다.
양녕대군의 행적과 역대조정의 조처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참고자료가 된다. 국사편찬위원회와 장서각도서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