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월사

목차
불교
유적
일본 도쿄도[東京都] 기타구[北區] 다바타[田端]에 있는 해방 이후 승려 법인이 창건한 사찰.
목차
정의
일본 도쿄도[東京都] 기타구[北區] 다바타[田端]에 있는 해방 이후 승려 법인이 창건한 사찰.
내용

일본에 있는 한국 사찰 명월사는 1975년 7월 도교의 다이토분카대학(大東文化大學)에 유학중이던 승려 법인에 의해 창건되었다. 이 사찰은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해외 사찰로서 일본내의 불자들에게 한국 불교를 포교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규모는 작지만 법당과 요사 등을 갖추고 있으며, 법당에는 아미타불상을 본존불로 해 관세음보살상과 대세지보살상을 좌우의 협시불로 봉안하고 있다. 매월 양력 초하루에 정기법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별법회로는 부처님오신날의 기념법회와 동지법회, 음력 설날의 법회 등이 있다. 일본에서 한국 불교의 전통과 교의를 알리고 있는 몇 않되는 사찰 중 하나이다.

참고문헌

한국불교국제네트워크(http://kbin.danah.kr/)
『법보신문』( 2013.11.15)
집필자
원영상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ID
    저작권
    촬영지
    주제어
    사진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