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6년 학교법인 양산학원으로 설립 승인을 받아 이듬해인 1987년에 호남영명학교로 설립인가 되어 입학식과 개교식이 거행하였다. 1990년에는 학교법인을 양산학원에서 덕수학원으로 개명하였고, 1990년에는 학교명도 호남영명학교에서 덕수학교로 변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덕수학교의 교육목표는 ‘건강하고 올바르며 건강한 사회인 육성’에 두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행동이 바르고 사회생활에 적응하는 생활인’, ‘자기 일을 스스로 결정하는 자율인’, ‘몸과 마음을 튼튼히 하는 건강인’, ‘자립생황에 필요한 직업능력을 가진 기능인’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교과교육과 재량활동 직업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행하고 있는데 특히 교과활동에서는 학습자들의 학습능력을 고려하여 3단계로 나누어 학습에 임하도록하고, 재량활동에서는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 및 능력 등을 고려하여 체험활동, 보건활동, 캄퓨터 활용활동, 전환교육, 치료교육활동, 일상생활활동 등 다양한 내용들을 계획하여 실천하고 있다. 그 외의 특별활동으로는 태권도를 중심으로 각자 특수성을 신장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주민들과의 관계형성을 통한 통합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부모들의 일상생활유지와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하여 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육교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보육기능 80%와 치료기능 20%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치료와 보육을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과 치료 그리고 부모들의 사회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방학 중에도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 중 계속된다. 방학 중 프로그램의 구성은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여 외부강사를 중심으로 실천되고 있다.
특색사업으로는 튜터링(Tutoring: 개인교사) 제도인데, 인접한 대불대학교 학생들과 연계하여 기초학습능력 신장을 포함하여 각종 통합교육프로그램, 심리상담, 직업진로와 관련된 산학협력지도등 현실적으로 요구되는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자발적 멘토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지역특색사업으로는 면사무소, 주민자치센터 등을 통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사물놀이와 요가활동 등을 전개하여 함께 어울려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통합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