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출신 배경이나 생애 등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다. 성현(成俔)의 『용재총화』에 “이장손·오신손(吳信孫)·진사산(秦四山)·김효남(金孝男)·최숙창(崔叔昌)·석령(石齡) 등이 요즘 비록 유명하나 화역(畫域)을 논할 수는 없다.”고 기록되어 있는 점으로 보아 당시에 화명(畫名)을 지니고 있었던 화원출신이 아닌가 추측된다.
그의 작품으로 전하는 「산수도」(일본 大和文華館 소장)는 짙은 안개에 싸인 산천을 묘사하여 자연의 분위기묘사에 특출한 솜씨를 보여준다.
화풍은 원나라 고극공(高克恭) 등에 의하여 형성되었던 형식화된 미법산수화풍(米法山水畫風)이 가미되어 있으면서도, 구도에서는 조선 초기의 안견파(安堅派) 화풍의 전통이 배어 있어 당시 화단의 여러 경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