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는 묵호(墨豪). 출신배경이나 생애에 대하여 알려져 있지 않다. 특히, 영모(翎毛)와 절지(折枝)에 능하였다고 한다.
그의 유작 중에서 「수작도(水鵲圖)」(개인소장)는 조속(趙涑)의 사의적(寫意的)인 수묵화조화풍(水墨花鳥畫風)을 따랐으며, 「매도(梅圖)」(국립중앙박물관 소장)에서는 힘있는 묵은 가지와 새로 돋은 잔가지가 대조를 이루고 있는 등, 조선 중기 매화도의 전통을 잇고 있다.
이밖에 검은 바탕에 금니(金泥)로 그린 「괴석초충도(怪石草蟲圖)」(서울대학교박물관 소장)·「묵매도」(국립중앙박물관 소장) 2폭 등이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