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법연화경』은 석가모니의 40년 설법을 집약한 경전으로, 법화사상을 담고 있는 천태종(天台宗)의 근본 경전이다. 흔히『법화경』이라고 하며, 가장 널리 알려진 대승 경전 가운데 하나이다.우리나라에서는 406년에 구마라집(鳩摩羅什, 344∼413)이 한역(漢譯)한 것이 주로 간행 · 유통되었고, 그 뒤 송나라 계환(戒環)이 본문의 뜻을 쉽게 풀이한 주해본(註解本) 7권이 크게 유행하였다.
이 책은『묘법연화경』전 7권 중에서 권3∼권4와 권5∼권7을 각각 묶은 2책이다. 1면 8행 13자로, 크기는 세로 35.6㎝, 가로 21.6㎝이다.
권7이 끝난 뒷부분에는 김수온(金守溫, 1410∼1481)이 쓴 발문이 있다. 그에 따르면, 이 책은 세조의 비인정희대왕대비(貞熹大王大妃)가 세조 · 덕종 · 예종의 명복을 빌기 위해 1470년(성종 1)에 간행하였다고 한다.이 책에는 인출 기록이 없지만, 1482년과 1488년에 인출한 동일 판본의 책보다 인쇄 상태가 좋으므로, 처음 찍어낸 초인본(初印本)으로 추정된다.
원문만 수록된 이 책은 장막동(張莫同), 최금동(崔今同), 고말종(高末終), 이영산(李永山) 등 일류 각수(刻手)들이 참여하였기에, 판각이 정교하고 정밀하게 인출하여 먹물의 색깔이 진하고 고르다.
이 책은 조선 전기에 왕실에서 불교 경전을 간행한 연유와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보존 상태가 온전하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의 『묘법연화경』권6∼7(보물, 1987년 지정)과 『묘법연화경』권5∼7(보물, 1988년 지정),보문사 소장 『묘법연화경』권3∼4(보물, 2014년 지정), 통도사 성보박물관 소장 『묘법연화경』권3∼4(보물, 1996년 지정)와 동일한 판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