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선문은 1933년 강원도 정선에서 출생하였다. 배선문이 단군신앙을 하게 된 것은 할아버지가 준 『단기고사』를 어렸을 적에 틈틈이 읽었던 영향이 있었다. 1958년부터 입산수도에 들어가 5년 여의 수도 끝에 큰 깨침을 얻었다고 한다. 1962년 청학산 기슭에서 청학시교당으로 종교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때부터 한배검 천신대도의 대성력을 믿으며 ‘조국안보통일염원105일원도대제’를 매년 2회씩 봉행해 오고 있다. 1984년 청학산 통일제단에 한배검 성상을 조성했고, 1991년 청학산 정상에 전세계 172개 국 세계성토국지도, 천산성토비, 세계성토비를 설치했다.
1959년에 두타산 무명동굴에서 참선수행 중 전국 명산 1천 군데를 답사하여 성토를 옮겨와 천산성토비를 세워야 한다는 계시를 받고 전국의 명산 1천 군데를 실지 답사하면서 정결한 흙을 한 움큼씩 가져오고, 또 전세계 124개 국에서 한 움큼씩의 흙을 가져다 성토를 봉안하고 성토비를 세웠다.
아울러 청학산 중턱 암벽 위에 대규모의 삼신신앙대본사 삼신궁을 세워놓고 그 곳(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평안 2리)을 중심으로 종교활동을 하고 있다.
본교의 신앙 대상은 단군한배검님이다. 본교는 단인천제조화신, 단웅천왕교화신, 단제왕검치화신을 운기로 하늘사상의 천리를 사바세계에 포덕하며, 단일 백의민족으로서 모두 단제한배검님의 피를 이어받은 한 형제, 한 가족의 참뜻을 되새겨 우리 민족이 하나되는 배달의 민족의식회복이라는 나라사랑의 참뜻을 구현하고 있다고 한다.
이곳 대본사는 제단 중앙에 국조단제한배검과 비서갑신모님(匪西岬神母任)을 모시고 삼신궁 외당에 통일제단 · 직성제단 · 삼신제단 · 부령제단 · 신선제단 등 5제단이 봉안되어 있으며, 내궁에는 상당 · 용궁 · 조상영단 · 천궁 · 삼신성전이 있다.
5차례의 정기 신앙의례와 직성제일, 강신제일이 매월 2∼3차례씩 거행되고 있다. 경전은 『천부경(天符經)』 · 『삼일신고(三一神誥)』 등 단군계열 경전을 그대로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