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출판사 ()

출판
단체
1968년에 설립된 문학전문 출판사.
목차
정의
1968년에 설립된 문학전문 출판사.
연원 및 변천

동화출판사는 1968년에 임인규(林仁圭) 회장이 설립한 출판사로 문학·역사·종교·철학·사회과학·아동 등 다양한 분야에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창업 당시부터 단행본과 각종 전집, 음악 레코드전집, 미술전문집 등을 출간했다. 9종의 문학전집 및 예술전집과 12종의 음악대전집 등을 선보였으며 『세계문학전집』, 『한국의 사상대전집』, 『민족문학대계』, 『이어령전집』, 『한국미술대전집』, 『한국단편문학전집』 등을 출간했다. 1998년에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는 제47회 문화상 출판부문 수상자로 동화출판사 대표가 선정됐으며, 출판문화협회의 회장직도 수행했다.

현황

2000년대에 들어 한국문학 활성화에 대한 투자로 계간 『문학의문학』을 창간하였으며, 창간과 동시에 5천만원 고료 장편소설을 매년 공모해, 2008년에 첫 수상작 『하늘다리』가 출간됐다. 문학전문 브랜드인 『문학의문학』과 아동도서 전문출판사인 『킨더주니어』도 활발한 출판활동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동화출판사(www.dhmunhak.com)
집필자
임정섭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ID
    저작권
    촬영지
    주제어
    사진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