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식론결(成唯識論決)』은 일본 흥복사 승려 에이쵸[永超]가 1094년 찬술한 『동역전등목록(東域傳燈目錄)』 강론록(講論錄) 3, 에도시대 동대사(東大寺) 출신의 승려 평조(平祚)에 의해 편찬된 『법상종장소(法相宗章疏)』(대정장 제55권 1142쪽 하), 흥복사 승려 죠순[藏俊, 1104∼1180]이 1176년 편찬한 『주진법상종장소(注進法相宗章疏)』에는 3권으로 수록되어 있다. 현재 산실되어 전하지 않아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 없다.
30개의 게송으로 유식사상을 종합한 세친(世親)의 『유식삼십송(唯識三十頌)』에 대해 호법(護法) 등의 십대논사가 주석한 것을 현장(玄奘, 602∼664)과 규기(窺基, 632∼682)가 다른 논사들의 주장을 합유(合糅)하여 한역한 『성유식론』을 승장이 주석한 책이다. 원측법사사리탑명(圓測法師舍利塔銘)에 의하면 승장은 원측이 입적한 후 대천복사(大薦福寺)의 대덕(大德)이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