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서출판사 ()

출판
단체
1964년에 설립된 인문학 전문 출판사.
목차
정의
1964년에 설립된 인문학 전문 출판사.
연원 및 변천

1964년 5월 5일에 서울시 중구 신당동에서 설립된 하서출판사는 ‘지식과 정보의 제공으로 윤택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책을 만든다’는 취지로, 문학·인문·사회·경제·경영·실용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해 오고 있다.

『세계사상의 발자취』등 교양과 철학사상 단행본을 선보였으며, 1970년대에 『세계추리문학전집』(전80권)을 발간해 추리문학 장르를 국내에 소개했다. 이후, 『프랑스 문학』 등 대학교재와 『스포츠 대사전』을 비롯한 각종 실용도서를 출간했다. 특히, 『삼대』를 비롯한 하서명작선 98권, 『파우스트』 등 하서세계문학선 60권, 『일등 아이, 바보 엄마』를 비롯한 자녀교육시리즈 16권을 펴냈다. 이와 함께, 콜린 윌슨 시리즈 『세계불가사의 백과』, 『잔혹 1, 2』, 『아틀란티스의 유산』 등을 내놓았으며, 『잔혹』은 번역문학상을 받았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스펜서 존슨의 『소중한 선물』과 패트 팔머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책』, 『어른이 되는 책』, 『꿈을 이루는 책』 등을 출간했다.

현황

본 출판사는 최근 강남구 역삼동 790·15번지로 이전하였는데, 현대사회에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는 책을 출간하기 위해 『부자철학』·『정리기술』·『1인 비즈니스』·『빚 끝장내기』등 경제경영관련 도서를 출간하고 있으며, 『부분 다이어트』·『스트레칭 레시피』등 건강관련 책도 내놓고 있다. 2002년 12월에는 ‘미담’이라는 자회사를 설립해서 실용과 건강, 다이어트 중심의 책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첫 도서로 『The Truth』를 출간한 바 있다.

참고문헌

하서출판사
집필자
임정섭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ID
    저작권
    촬영지
    주제어
    사진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