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에도시대 저술된 『법상종장소(法相宗章疏)』(대정장 제55권), 일본 흥복사 승려 에이쵸[永超]가 1094년 찬술한 『동역전등목록(東域傳燈目錄)』 강론록(講論錄) 3(대정장 제55권), 흥복사 승려 죠순[藏俊, 1104∼1180]이 1176년 편찬한 『주진법상종장소(注進法相宗章疏)』(대정장 제55권)에는 2권으로 수록하고 있지만, 산실되어 전해지지 않는다.
원측은 『이십유식론소(二十唯識論疏) 외에도 진나(陳那)의 『관소연연론(觀所緣緣論)』을 주석한 『관소연연론소(觀所緣緣論疏)』, 호법(護法)의 『성유식론(成唯識論)』을 주석한 『성유식론소(成唯識論疏)』, 천친(天親)의 『대승백법명론(大乘百法明論)』을 주석한 『백법론소(百法論疏)』 등 많은 유식관련 저술서를 많이 남기고 있는데, 이를 통해 신라시대에 인도불교와 유식학에 대한 관심을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