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사 ()

출판
단체
1970년에 설립된 교육학 전문 출판사.
목차
정의
1970년에 설립된 교육학 전문 출판사.
연원 및 변천

1970년 5월 18일에 김동규가 설립한 교육과학사는 교육학 학술도서와 대학교재, 유아∙아동교육, 특수교육학의 도서출판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심리학, 사회복지, 기타 교양도서 등을 발간해 왔다. 초기 『신교육학강좌』 시리즈 12권을 선보였으며 130종의 교육학 도서와 관련 학술서적을 출간했다. 1983년에 교사전문성 등 4종의 도서가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됐으며 같은 해 대안적 도덕교육 등 4종이 문화관광부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됐다. 1990년에 교육학에서 유아교육∙특수교육으로 출판범위를 넓혀 500여종의 책을 출간하였고 1997년에 법학교양총서를 시리즈로 총 42권 출판했다. 2002년에 KISE 한국형 개인 지능검사, 2004년에 유아∙아동 창의성검사를 출간했다. 2007년에 파주출판도시 사옥으로 이전해 교재 및 교양도서 등을 출간하고 있다.

현황

창립 이래 30여년 간 1,1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해 왔다. 2009년에 문화관광부 주최 우수교양도서에 교육과학사에 발간한 『백교수의 백가지 교육이야기(백순근)』와 『결혼과 가정(성경원)』이 선정됐고 같은 해 문화관광부 주최 우수학술도서에 『사례관리론(김영숙)』과 『위대한 교육사상가들 7』이 선정됐다.

참고문헌

교육과학사(www.kyoyookbook.co.kr)
집필자
임정섭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ID
    저작권
    촬영지
    주제어
    사진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