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출판 ()

출판
단체
1955년 창립된 교육잡지 · 교육서적 전문 출판사.
이칭
이칭
Edupre
목차
정의
1955년 창립된 교육잡지 · 교육서적 전문 출판사.
연원 및 변천

1955년 5월서울시에서 (주)한국교육출판이 창립된 이후, 월간잡지의 개념으로 1957년 1월에 『교육자료』, 1970년 6월에 『교육관리기술』, 1988년 10월에 『유아교육자료』을 창간했다. 이후 1996년 3월에 유아교육전문 월간지인 『꼬망세』를 창간하였고 『꼬망세』는 한국교육출판의 대표적 잡지의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1999년에 『꼬망세』가 문화관광부가 선정하는 ‘우수잡지’에 지정됐으며, 2000년부터 초등교사를 위한 웹사이트(www.edu100.co.kr)와 유아교사를 위한 웹사이트(www.edupre.co.kr)를 운영하기 시작하였다.

2001년에 일본 포플라사와 독점계약을 하여 『101가지 놀이대백과 5권』을 번역해 출간하였고, 2002년에는 초등교육 전문사이트(www.multiclass.co.kr)를 열어, 교사와 학생이 참여하는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잡지·교육서적 등을 발간하고 있으며 인터넷 시대에 발맞춰 CD도 발매하고 있다.

현황

본 출판사에서는 월간잡지 『꼬망세』의 출판 이외에도 『어린이북아트』·『영아교구만들기』등의 단행본을 출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아교사와 초등학교 교사를 위한 ‘멀티클레스 에듀케이션센터’라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평생교육원을 설립해 『손유희』·『동화프로젝트』·『키즈요가』 등의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참고문헌

꼬망세(www.edupre.co.kr)
집필자
임정섭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ID
    저작권
    촬영지
    주제어
    사진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