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년 2월 15일 인덕학교 설립인가(초등부12학급, 중학부6학급)를 받아 3월 12일 초등부 2학급 중학부 2학급 편성 개교되었다. 1987년 11월 30일 경기도 용인군 동백리에서 현 위치(경기도 광주시)로 교사를 신축하여 이전해왔고, 1996년 12월 학칙변경 인가로 유치부·고등부과정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교육목표는 ‘인(仁)과 덕(德)으로 가르치고 배우며 모두가 화합하여 굳센 의지로 자립하는 전인교육을 실천하는 학교’이다. 장애학생이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하기 위해서 부모개별화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부모가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큰 만큼, 부모가 자녀에게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자녀와 상호작용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되는 내용이다. 특히 학생들로 하여금 바람직한 자아관을 형성토록 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된 ‘부모참여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은 부모훈련, 부모상담을 등을 통해 각자 학생들의 진로지도와 직업재활 및 사회적응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덕학교에서는 교내 교과교육과정 대회를 개최하여 학생 개개인이 갖고 있는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이를 발전시켜 개인의 특기신장 및 바람직한 역할분담과 참여의식을 고취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전 구성원들로 하여금 사회봉사에 노력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사회봉사학생 지원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봉사학생 지원프로그램은 학교교육과정을 통하여 동료 특수교육 요구학생에 대한 지원과 협력은 물론 하급생들의 학습활동 자원봉사자로써 친밀하고 구체적인 경험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장애학생에 대한 이해와 필요한 정보를 상호 교류하여 밝고 건전한 학교와 사회가 되도록 하는 바탕을 마련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관내·외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일탈 위기학생들 중 본교로 사회봉사를 요청하는 경우, 이들에게 협력과 봉사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부모동반 등하교를 원칙으로 정하여 함께 가족단위의 봉사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