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예수의 영교회 (←Kristos ←Jesus의 )

목차
신종교
단체
기독교계통의 외래종교.
목차
정의
기독교계통의 외래종교.
내용

1971년 2월 일본인 목사 마츠오카 코이치(松岡幸一)가 내한하여 포교함으로써 우리나라에 전래되었으며, 1974년 5월 충청북도 옥천군에서 목사 서재성(徐在成)이 한국 그리스도예수의 영교회를 설립하였다.

죄사함을 받기 위해서는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전신침례(全身浸禮)를 받는 것이 구원의 조건이 된다. 방언은 성령의 세례를 증거하는 것으로 보며, 예수는 참하나님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해석이 불가능한 하나님 말씀의 확실성을 강조하며, 세족예식(洗足禮式)을 행하고, 토요일을 안식일로 엄수하고 있다.

성령을 받은 뒤의 아홉 가지 은사, 신유, 재림, 성령의 열매 등의 교리를 지니며, 매년 봄·가을로 대성회(大聖會)를 열고 있다. 교회는 서울에 3개, 부산에 2개 등 10개소가 있다.

참고문헌

『한국종교편람』(문화공보부, 1979)
「교회시대사의 해설」(서재성, 프린트본, 1972)
집필자
탁명환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ID
    저작권
    촬영지
    주제어
    사진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