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 campus)

목차
관련 정보
상주산업대학
상주산업대학
단체
경상북도 상주시 가장동에 있었던 국립개방대학.
이칭
이칭
상주농업전문대학, 상주산업대학, 상주산업대학교, 상주대학교(尙州大學校)
목차
정의
경상북도 상주시 가장동에 있었던 국립개방대학.
연원 및 변천

1991년 3월 상주농업전문대학에서 상주산업대학으로 개편되었으며, 1993년 3월에 상주산업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1997년 3월에 산업대학원을 개교하였으며, 1998년상주대학교로 체제를 개편하였다.

1998년 3월 당시 4개 학부, 19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었다. 교훈은 ‘성실 · 창의 · 봉사’이다. 32개 동아리를 중심으로 학생활동이 활발히 추진되었으며, 5월에 ‘노악대동제’를 개최하였다.

부속기관으로는 도서관 · 전자계산소 · 기숙사 · 학보사 · 방송실 · 박물관 · 부속목장 등이 있었으며, 부설연구소로는 학생생활연구소 · 산업과학기술연구소 · 상주문화연구소 · 건설기술연구소 · 농업과학연구소가 있었다. 필리핀의 뱅퀴드대학, 카자흐스탄의 딸디코드대학, 미국의 볼스데이대학, 중국의 치치하르대학들과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다.

현황

2008년 3월 1일 경북대학교에 통합되어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가 되었다. 2015년 현재 생태환경대학과 과학기술대학 2개의 단과대학이 있다.

관련 미디어 (1)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은 공공저작물로서 공공누리 제도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백과사전 내용 중 글을 인용하고자 할 때는 '[출처: 항목명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과 같이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ID
저작권
촬영지
주제어
사진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