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7년 창립한 이래 농업생산에서부터 농식품의 가공, 유통, 소비에 이르는 농식품산업 가치사슬의 전 과정과 정책, 통상, 자원, 환경, 농촌 개발, 국제 협력 개발,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 등 관련 분야를 중심으로 응용경제학으로서 농업경제학의 발전을 주도해 왔다. 또한 한국농업경제학회는 국제화의 흐름에 따라 일본농업경제학회, 대만농업경제학회와 상호 방문과 공동세미나 개최를 통해 연구자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2024년 현재 정회원은 400여 명에 이르며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협중앙회, 농촌진흥청,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식품유통공사 등 60여 개의 농업 관련 기관과 단체가 단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한국농업경제학회 사무국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내에 있으며,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이전과 함께 서울특별시 종로구 명륜동에서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동으로 이전하였다.
7월 연례 학술 대회와 12월 동계 학술 대회 등 매년 2회의 정기 학술 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정기 학술지 『농업경제연구』는 영문 호를 포함하여 연 4회 발간되고 있다. 비정기적으로 다양한 농업 · 농촌 문제와 정책 현안에 대해 정책 토론회, 정책 포럼, 정책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적극적으로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문 후속 세대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공동으로 매년 연례 학술 대회에서 대학원생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우수 논문을 시상하고 있다. 한편, 일본농업경제학회와는 격년, 대만농업경제학회와는 매년 상호 방문 및 공동 세미나 개최를 통해 농업경제학 분야 주요 이슈에 관해 국제적 연구 교류 및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농업경제학회는 학술지 발행, 학술 대회 개최, 국제 교류, 연구 기관 및 관련 학회와의 교류를 통해 농업 및 응용경제학 분야 이론, 농촌 및 농식품산업 발전과 정책 등에 관한 학술 연구 성과 공유와 정책 제안으로 한국 농촌 그리고 농식품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국농업경제학회는 기후변화, 지역 소멸 위기, 디지털 농업 등 농업 농촌이 직면한 위기와 기회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와 정책 대안 마련의 중심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