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법연화경』은 석가모니의 40년 설법을 집약한 경전으로, 법화사상을 담고 있는 천태종(天台宗)의 근본 경전이다. 흔히『법화경』이라고 하며, 가장 널리 알려진 대승 경전 중 하나이다. 우리나라에서는 406년에 구마라집(鳩摩羅什, 344∼413)이 한역(漢譯)한 것이 주로 간행 · 유통되었고, 그 뒤 송나라 계환(戒環)이 본문의 뜻을 쉽게 풀이한 주해본(註解本) 7권이 크게 유행하였다.
이 책은『묘법연화경』전 7권 중에서 권5∼7을 1책으로 장책(粧冊)한 것이다. 1면 8행 13자이며, 세로 34.5㎝, 가로 22.3㎝의 크기이다.
권7이 끝난 뒷부분에는 김수온(金守溫, 1410∼1481)이 쓴 발문이 있고, 뒤이어 을해자(乙亥字)로 찍은 인출 기록이 있다. 발문에 따르면, 세조의 비인 정희대왕대비(貞熹大王大妃)가 세종 · 예종 · 덕종의 명복을 빌기 위해 1470년(성종 1)에 처음 간행하였다고 한다. 인출 기록은 성종의 계비인 정현왕후(貞顯王后, 1462∼1530)가 딸인 순숙공주(順淑公主)의 천도를 위하여 1488년(성종 19) 7월에 인쇄하였다는 내용이다. 이 책은 1470년에 새긴 목판으로 1488년에 인쇄한 후인본(後印本)이다.
이 책은 모두 14부를 인출하였는데, 같은 판본으로는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묘법연화경』권6∼7(보물, 1987년 지정), 현담문고 소장 『묘법연화경』권3∼4, 5∼7(보물, 1993년 지정), 보문사 소장 『묘법연화경』권3∼4(보물, 2014년 지정), 통도사 성보박물관 소장 『묘법연화경』권3∼4(보물, 1996년 지정) 등이 있지만, 인출 시기는 차이가 있다.
원문만 수록된 이 책은 장막동(張莫同), 최금동(崔今同), 고말종(高末終), 이영산(李永山) 등 일류 각수(刻手)들이 참여하였기에, 판각이 정교하고 정밀하게 인출하여 먹물의 색깔이 진하고 고르다.
조선 전기에 왕실에서 불교 경전을 간행한 연유와 사실을 적은 내용이 담긴 경전으로, 처음 간행하고서 18년이 지난 뒤 다시 인쇄하면서 을해자 인출 기록을 적은 것은 유익한 기록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