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레인 한국학교는 1970년대 후반부터 사우디아라비아에 한국인 인력 진출의 증가에 따라 체류민 자녀들의 교육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1981년 2에에 설립되었다. 이 학교는 한국과 동일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정규 학교로서 교과서도 한국 정부에서 직접 공급해 주었다. 1997년 휴교하기까지 국내연계교육과 국제교육에 대한 균형있는 교육을 제공하였으므로 체류민들이 안정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였다.
1977년 당시 바레인에 있는 외국인학교는 미국계·영국계·인도계의 학교가 각 1개씩 있었다. 이들 학교는 수업료가 비싸고 학생 정원이 적어 한국인 아동이 취학하는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 때문에 주재대사를 중심으로 바레인한국학교 설립추진위원회가 결성되었다.
학교설립 인가를 받기 전까지 자원교사가 매주 1회씩 국어·수학 등의 수업을 실시하는 주말학교 형식이었다. 1977년 10월 1일부터는 1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정규수업을 실시하다가, 1980년 정식으로 개교하였다. 1981년 2월 정부가 교원을 파견하고, 교과서 및 각종 교육자료, 학교건물 임차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였다.
학제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6년이며, 재학생은 1985년 9월 기준, 36명이었다. 교원 현황은 파견교원 1명에 현지교원 3명으로 복식 학급을 운영하였다. 학교시설 현황은 교실 5개, 특별교실 외 관리실·실험실·특별교실·강당·도서실 등이 있었으며, 현지 건물을 임대하여 사용하였다.
교육과정은 본국의 교육과정 편성에 정한 대로 이수함을 원칙으로 하되, 거주국의 자연적·사회적 특수성을 감안, 교육과정의 재구성과 대체단원의 설정을 허용하였다. 또한 아동들의 현지적응을 위하여 아랍어의 교육이 요구되지만, 이 나라에서는 영어가 통용되고 있어 특별활동시간을 이용하여 영어교육을 실시하였다. 1997년 3월 학생수 감소로 휴교한 후 개교를 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나라와 전혀 다른 조건에서 본국과 같은 내용의 수업을 전개해야 하는 고충, 실험·실습 등 자료의 제작 및 구입의 곤란, 과다한 전출입생의 발생 등 학교운영상의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의 존속을 위하여 교직원 및 학부모들이 공동으로 학교시설과 교재·교구 등 학습자료 확충에 노력을 계속하였으나 학생수 감소로 휴교하였다. 이러한 상황은 재외한국학교가 국제관계의 변화에 따라 성장, 소멸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인 진출이 많은 지역에 설립되었던 한국학교의 건물 및 재산 관리가 합법적으로 유지되어 다시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다.